광고 / Ad

[농림축산식품부]조류인플루엔자‧구제역 선제적 특별방역 추진

btn_textview.gif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현수)조류인플루엔자(AI)와 구제역 발생을 선제적으로 차단하기 위해 특별방역 조치를 추진한다.
 
  겨울철 철새 유입이 전년 동기 대비 34% 증가하고, AI 항원이 지속 검출되고 있으며, 구제역도 주변국에서 지속적으로 하는 상황을 고려하여 동절기 가축전염병에 대한 철저한 방역조치가 필요한 시점이다.
 
1. AI 특별방역 추진
 
AI 철새를 통해 국내에 유입되고 접촉에 의해 전되는 가축염병이기 때문에 차량과 사람을 통해 농가에 유입되는 것차단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이에 따라 농식품부는 주요 새도래지와 농장의 출입차량 통 보다 강화된 대책을 추진한다.
 
 
첫째, 특별방역대책기간 동안 철새도래지와 가금농가에 대소독과 차량통제를 강화한다.
 
  96개 주요 철새도래지는 광역방제기, 군 제독차량 등 소독차량을 배치하여 인근 도로와 농장 진입로에 대한 소독을 매일 실시한다.
 
  또한 고위험중위험 철새 도래지(79개소)500m 이내 인접 도로에 대해 축산차량 진입을 금지하고, 우회토록 한다.
 
    - 축산차량이 해당 도로에 진입하지 않도록 차량에 설치된 GPS 단말기를 통해 차량 우회 안내를 실시하고, 현수막 및 안내판 등으로 홍보를 실시한다.
 
  AI의 가금농장 유입을 차단하기 위해 사료분뇨계란왕겨 차량 등 축산차량원칙적으로 농장출입을 제한한다.
 
    - 사료차량은 농장 외부에서 하차 후 농장 내부로 이동하거나, 농장 밖에서 바로 내부 저장시설로 투입토록 한다.
 
    - 분뇨차량은 가금이 없는 상태에서 반출하거나, 농장 자체 장비로 외부 이동 후 반출토록 한다.
 
    - 계란은 농장 밖으로 이동한 후 외부에서 대기 중인 수집차량으로 출하하거나, 환적장으로 출하
 
    - 왕겨차량은 가금이 없는 상태에서 반입하거나, 왕겨를 입구에 하차한 후 농장 내 장비로 내부 반입토록 한다.
 
    - 다만, 농장 자체 차량, 축산차량의 농장 진입이 불가피한 경우에는 농장 방문시 마다 3단계(축산시설 소독거점소독시설 소독농장 입구 소독)에 걸쳐 소독실시하고 진입을 허용한다.
, 야생조류에서 고병원성 AI 항원이 검출되는 즉시 보다 강화된 조치를 실시한다.
 
  검출지점 철새도래지와 인근 농가를 연결하는 길목에 출입 통제초소를 설치하고, 지역주민과 같이 불가피하게 출입하는 차량사람에 대한 소독을 실시한다.
 
  해당 시군의 산란계와 종계 농장AI 사를 월 1회에서 1로 강화한다.
 
  중점방역관리지구 소규모 가금농가에 대해서는 판매금지, 방사 금지와 지자체의 자체적인 수매를 유도한다.
 
  방역이 취약한 전통시장에는 오리와 70일령 미만 닭통을 금지한다.
 
셋째, 과거 발생이 많은 오리농가의 주요 취약요인에 대한 관리를 강화할 예정이다.
 
  오리를 각 사육동으로 나누어 이동할 때, 오염을 줄이기 위해 사육동 간 연결된 통로를 만들거나, 사전 소독 강화 후 이토록 한다.
 
  전실 내 방역복장화 비치여부, 소독 가능여부 등을 점검하여 농장단위 방역조치가 철저히 이행되도록 할 계획이다.
 
  가금농가 외국인근로자를 대상으로 방역 기본수칙을 준수하도록 교육을 실시한다.
 
  농장 내 분뇨처리장 주변에 대한 청소와 소독, 생석회 도포를 지속적으로 실시토록 한다.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PU원단 커버 1면1일 다이어리 2020년 업무 일기 노트
칠성운영자
데스크 마우스 매트 패드 스케줄러 메모 자 책상정리
칠성운영자
파카 만년필 카트리지 (흑,5개입)
칠성운영자
디즈니 도어러블 2팩
칠성운영자